본문 바로가기
IT제품정보

Nuphy Air60 V2 + 카우베리, 알로에 축

by Kstyle83 2023. 12. 29.
반응형

 

Air60은 카우베리 축으로 샀는데 키가 좀 무거운 느낌이 들어 손에 피로감이 꽤 많았다.

그래서 알로에 축을 구입해서 끼워보니 이거다 싶었다.

딱 내가 원하던 느낌이다.

 

카우베리 축은 손을 흐르듯이 빠르게 타이핑 할때 무거운 느낌이 분명히 있다. 하나하나 또박또박 누르는 성향이라면 괜찮을 수 있겠지만 흐르듯이 타이핑하는 경우에는 이건 너무 무겁다.

알로에축은 딱 내가 흐르듯이 타이핑해도 잘 따라온다.

글을 쓸때나 코딩할때 내 생각의 흐름보다 손가락이 느린 편이라 최대한 손을 키보드 위에서 흐르듯이 움직이는 편이기 때문에 나에게 훨씬 적절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v2부터는 qmk/via를 지원하기 때문에 키 매핑이 가능해서 좋다. 기존 air 60은 키매핑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패스했었다.

하이퍼키 말고는 따로 카라비너를 세팅할 필요조차 없는것이 너무 좋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