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제품정보

애증의 뉴맥북 12인치

by Kstyle83 2023. 11. 13.
반응형

한동안 또 구석에 박아두었다가 다시 꺼내 소노마로 업데이트했다.

기존 벤츄라보다 조금 덜 버벅이는듯 하다.

당분간 생명이 연장되었다.

 

2017년 태생인 이녀석을 아직 버리지 않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다.

아이패드에 생산성 운운하면서 키보드 달고 애플 실리콘을 달고 광고를 하고 있는데 개발자의 입장에서 아직 전혀 생산성이 보이지 않다.

내가 vim을 이용해서 최대한 개발머신으로 써보려고 수년간 노력했지만 효율이 너무 나빴다.

 

이녀석은 야심차게 나왔었지만 타이밍이 안좋았다. 

만약 지금 나왔다면 어땠을까?

만약 인텔의 그지같은 M CPU가 아니라 실리콘 칩셋이었다면..

비싸고 디자인만 예쁜 쓰레기라는 조롱은 받지 않았을 것이다.

 

난 여전히 두가지를 기다린다.

티코에 고성능 엔진 달아놓고 엔진 성능을 제대로 내지도 못하는 아이패드에 macOS를 쓰게 해주던지,

아니면 12인치 이하의 macbook air같은 모델을 출시해주던지..

 

뭐 나같은 니즈를 가진 사람이 해외를 뒤져도 조금은 있지만 많지는 않기에 큰 기대는 들지 않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