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문학

opt cmd H 효과. 집중.

by Kstyle83 2023. 12. 6.
반응형

혼란한 시간들이 2달 넘게 계속되고 있다.
오늘 저녁 잠시 쉬면서 문득 opt cmd H를 눌렀다.
갑자기 모든것이 사라지고 쉬면서 감상하려던 음악 앱만이 3개의 모니터중 한곳에 덩그러니 남아있었다.

끝나지 않는다고 느꼈던건 다 내가 자초한 일이었을지도 모른다.
띄워놨던 모든 창들이 닫혔을 때 이런 생각이 머릿속에서 피어났다.
내가 끝나지 않는다고 힘들어했던 것들이 결국 내가 끝내면 끝낼 수 있었다는 것을.

내가 끝내지 않고 그냥 두었다는 것을.
맺고 끊어짐또한 내 의지라는 것을.
단지 내가 하려고 하지 않았을 뿐이었다.

이런 간단한것을 왜 몰랐을까?
사실 알면서도 몰랐던 것들이 아닐까?

발현되면 알지만 그렇지 않으면 모르는 것들이 세상에는 참 많다.
어떤 상황이나 이벤트가 트리거가 되어 발현될지는 알 수 없는 것 같다.
누군가에게는 고통이, 좌절이, 단절이, 고독이, 가난이,
또 누군가에게는 행복이, 사랑이.
세상에 같은 사람은 없듯이 트리거도 사람마다 다르겠지?

그래서 내 좋은 트리거가 상대방에게는 소용없을수도 있겠지?
다른 이에게 조언을 할때는 이 점을 조심하는게 좋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