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원칙 Principle

by Kstyle83 2021. 10. 21.
반응형

1)무엇을 원하는지

2)무엇이 진실인지

그리고 3) 2)번의 관점에서 1)번을 성취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하는지 결정하기 위해 스스로 생각하라.

 

친구가 동료들과 발을 맞추지 못하면 아마도 다른 북소리를 듣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그 소리가 멀리서 들리거나, 느리더라도 그가 듣는 음악 소리에 발을 맞추어라.

 

가격은 사람의 기대를 반영하는 것이고, 그래서 실제 결과가 기대보다 좋을 때 가격이 상승하고, 예상보다 나쁠 때 가격이 하락한다는 것을 조금씩 깨닫게 되었다.

 

모든 사람이 똑같은 생각(니프티피프티는 확실한 수익 종목이다.)을 할때 이미 모든 것이 가격에 반영되어 있기 때문에 여기에 승부를 거는 것은 실패할 확률이 높다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경제가 먼저 약화되지만, 정치와 경제가 어떻게 서로 얽히게 되는지 알게 됐다.

 

상황이 비관적일 때 사람들은 주식을 팔고 주가는 크게 하락한다.

 

나는 투자에서 돈을 번 사람은 누구나 어느 시점에서 엄청난 고통을 경험했다는 것을 알고 있다.

 

회귀분석

 

내가 놓치고 있는 것을 다른 사라들에게서 듣기 위해서는 내가 극단적으로 개방적이 되어야 한다는 사실을 배웠다. 내가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은것임을 알게 됐다.

 

나의 생각에 동의하지 않는 가장 똑똑한 사람들을 찾아서 그들의 생각을 이해하려고 노력하라.

 

의견을 밝히지 말아야 할 떄를 알아야 한다.

 

시간에 구애받지 않는 보편적인 원칙들을 개발하고 시험하고 체계화하라.

 

큰 이익을 지키고 손실을 줄이는 방법으로 위험의 균형을 유지하라.

 

가장 가치있는 일 중 하나가 의사결정을 위한 원칙들에 대해 충분히 생각하고, 그 원칙들을 글과 컴퓨터 알고리즘으로 만든 다음 가능하다면 검증해보는 것

그리고 그 결과를 당신의 의사결정과 실시간으로 비교해보는 것

 

나는 사람들과 관계를 맺을 때 서로를 대하는 원칙을 분명하게 밝히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그때 깨달았다.

 

서로를 대하는 방식에 관한 합의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다음 세 가지다.

1.솔직한 의견을 말하라.

2.사람들의 견해 차이를 이해할 경우 기꺼이 자신의 생각을 바꿀 수 있는 사려깊은 반대 의견을 제시하라.

3.견해 차이가 해소되지 않으면 적대감 없이 극복할 수 있도록 합이된 의사결정방식을 정하라(예를 들면 투표로 결정하거나 분명한 권한을 주는 것이다.)

 

인생은 세 단계로 구성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첫 번째 단계는 내가 다른사람들에게 의존하고 배우는 단계이다. 두 번째 단계는 다른 사람들이 나에게 의지하고 함께 일하는 것이다. 그리고 마지막 세 번째 단계는 다른 사람들이 더 이상 나에게 의존하지 않고, 나도 더 이상 일할 필요가 없는 인생의 풍미를 맛보는 단계이다.

 

한 가지 역할을 맡은 사람이 다른 역할도 성공적으로 잘해나가거나, 한 사람의 일하는 방식이 다른 사람에게도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추정하는 것이 잘못됐다는 사실도 배웠다.

 

현실을 수용하고 대응하라.

현실이 어떻게 작동하고, 그 현실에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를 이해하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없다.

현실에 대응하는 자신의 정신 상태가 모든 것을 바꾸어놓는다. 나는 인생이란 내가 직면한 문제들을 풀어야 할 수수께끼 게임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나의 감정과 이성이 충돌하지 않고 일치할 경우에만 행동할 수 있다면 더 좋은 결정을 내릴 수 있다.

 

1.1 극사실주의자가 되라.

극사실주의자가 되는 것은 현명하게 꿈을 선택하고, 꿈을 실현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꿈+현실+결단력 = 성공적 인생

성공한 인생은 무엇일까? 우리 내면 깊은 곳에는 욕망이 있기 때문에 성공이 무엇인지 스스로 결정해야 한다.

자신이 가장 가치 있게 생각하는 것이 무엇인지 결정하고, 그것을 성취하기 위한 방법들을 선택해야 한다.

효율적으로 일하는 것이 내 능력을 수백 배 더 향상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진실(보다 정확하게는 현실에 대한 날카로운 이해)이 좋은 결과를 만들어내는 가장 중요한 토대이다.

반응형

'독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숙면의 모든 것  (0) 2021.10.21
마음챙김  (0) 2021.10.21
스크럼  (0) 2021.10.21
최강의 멘탈  (0) 2021.10.21
세계에서 가장 자극적인 나라 - 짐 로저스  (0) 2021.1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