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velte

sveltekit 1.0 드디어 릴리즈.

by Kstyle83 2022. 12. 20.
반응형

웹을 만들 수 있는 꽤 많은 언어, 라이브러리, 프레임워크들이 소개되고 사용되고 있다.

서비스 레벨로 복잡한 웹 어플리케이션을 만들기도 하지만 대부분의 웹사이트의 기능들은 생각보다 꽤 간단하다.

그 간단한 것들을 만들때 꽤 편하고 쉽고 간단한 도구들을 항상 찾게 되었었다.

 

그러던 당시에 눈에 들어왔던건 svelte였다.

역시 웹을 구성하다보면 SSR과 SEO를 포기할 수 없었고 결국 sveltekit으로 갈 수 밖에 없었다.

틈틈히 취미로 하나씩 익혀가던 중 대대적으로 사용법이 변한다는 소식이 들려왔고 그래서 일단 다시 묻어 두었었다.

 

잠시 잊고 있었다가 최근에 1.0이 정식 릴리즈되었다는 소식을 들었고 다시 이걸로 무언가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다. 

하나씩 해보기로 하자.

 

 

https://svelte.dev/blog/announcing-sveltekit-1.0

반응형

'svelte' 카테고리의 다른 글

[sveltekit] markdown 파일로 페이지 만들기  (0) 2023.01.13
프로젝트 생성하기  (0) 2022.1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