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붕스] 붕괴 스타레일 macos에서 실행하기

by Kstyle83 2024. 2. 23.
반응형

 

원신은 playcover나 gptk 혹은 yaagl등으로 macos에서 실행하고자 하는 의지있는 사람들이 꽤 많았다.

그중에 나도 있었고.

 

하지만 붕스는 꽤나 정보가 없었다.

이유가 뭐였을지 궁금했지만 붕스는 별로 안하기 때문에 그냥 그러려니 했다.

 

그러다 그냥 뜬금없이 갑자기 macos에서 돌려보고 싶다고 생각이 들었고 다시 자료를 뒤적거리기 시작했다.

최소 몇개월은 된 내용들인데 딱히 어떤 특별한 방법은 없고 anti cheat 관련된 주의사항에 대한 내용들만 있었다.

 

근데 뭐 윈도우용 프로그램을 돌리기 위해서 패러럴즈 등 가상머신을 사용하는게 당연하지만 게임은 당연하지 않았기에,

패러럴즈에서 붕스 돌리는 유튜브가 있던걸 이전엔 아예 보지도 않았었다.

 

그냥 한번 보기나 하자. 하고 눌러봤는데 게임 진행 상태가 생각보다 꽤 매끄러운 느낌이었다.

 

그래서 패러럴즈 켜고 붕스 깔고 돌려봤는데...

 

게임이 할만한 수준으로 돌아가더라.

 

물론 옵션이 높지는 않았지만 게임에 이질감은 없었다. 프레임이 신경쓰이지도 않았고..

원신은 macos에서 컴신으로 하기에는 우여곡절이 많고 지금도 많지만 이건 뭔가 싶다. 왜 그냥 되는건데?

 

근데 또 된다고 엄청 좋은것도 아니다.. PC로 한다고 딱히 편한 게임방식도 아니기 때문..

 

원신은 컴신으로 컨트롤 하면 훨씬 편한 요소들과 조금 더 고급 컨트롤이 가능한 요소들이 있기 때문에 최대한 PC용으로 하고 싶었었다.

근데 붕스는 이렇게 잘 실행되는것을 확인했지만 그냥 아이패드로 하는게 더 편한 느낌이다.

 

여담

크로스오버급으로 패러럴즈가 게이밍 성능을 내주거나 개발사들이 얼른 gptk 활용하던지 해서 많이많이 macos용으로 포팅해줬으면 좋겠다.

 

 

 

 

 

 

 

 

 

반응형